티스토리 뷰

728x90

이번 시간은 팬택&큐리텔의 디카폰인 캔유 파파라치를 소개해 드릴게요. 옛날에 나온 핸드폰 중에서도 독특하면서 예쁜 폰들이 많아서 옛날에 나왔던 폰을 다시 사용해 보고 싶거나 신기해서 서브용으로 사용해 보려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요즘 중고거래 플랫폼을 통해 레트로 열풍 불게 되면서 다시 인기를 끌게 된 핸드폰들이 많아지고 있으며 개통해서 사용할 수 없어도 소장용 또는 소품으로 갖고 싶어서 알아보고 있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이번에 알려드릴 폰은 팬택에서 만든 캔유폰으로 당시에 잘나가는 브랜드로 많은 분들이 선호했는데 이 폰은 캔유 시리즈로 국내에서 7번째 출시된 3G폰이며 코드네임은 파파라치(PaPaRaChi), 베이스 모델은 제조사 카시오(CASIO)의 W53CA라고 합니다.

 


 

소개하는 캔유폰의 모델명은 canU 801Ex로 스위블 폴더 타입이며 색상은 와인, 블랙, 화이트, 핑크의 4가지 컬러가 있고 규격은 세로 103mm, 가로, 50mm, 두께는 18.9mm, 무게는 122.5g입니다.

 

 

 

 

기본 구성품은 패키지 박스를 개봉하면 파파라치폰 본체, 배터리 2개(표준용량 1개, 대용량 1개), 배터리 케이스, 배터리 충전 거치대, USB 데이터 통신 케이블, DMB 시청용 간이 거치대, 이어마이크, 이어폰, 모바일 매니져 CD, 휴대용 고리, 사용설명서, OZ서비스 간단 매뉴얼이 들어있었다고 해요.

 

 

canU 801Ex 모델은 일본 본가 스펙을 거의 그대로 유지하여 감성을 느낄 수 있어 많은 여성분들과 캔유폰을 찾는 마니아 층에게 확실히 인기를 끌었던 폰이에요.

 

 

캔유 파라라치폰 디자인

 

 

 

 

파파라치폰은 휴대성보다는 기능에 중점을 둔 단말기로 전체적인 외형 디자인은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을 갖췄으며 키패드 같은 경우 큼지막한 편이라 손이 큰 남자분들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시오의 카메라 브랜드로 익슬림에서 기술을 가져왔기 때문에 폰 뒷면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익슬림 엔진 기술을 적용했으므로 EXILIM이라는 마크가 새겨져 있어요.

 

515만 화소의 고화질, 고성능 카메라로 AF 지원의 카메라 렌즈가 있어 최대 2560x1920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뒷면의 렌즈 부분은 5.1메가 픽셀이 표시되어 있는데 15cm 접사 촬영, 손떨림 보정(동영상 촬영 시에도 지원) 및 고감도 촬영 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며 다양한 사진 크기를 지원하여 당시에 나온 핸드폰과 비교해 봤을 때 월등한 고스펙을 자랑하는 폰이었어요.

 

 

파파라치폰만의 유니크한 장점

 

 

 

 

기본적으로 폴더를 열 때 90도, 170도 정도에서 고정할 수 있고 독특한 점으로는 화면 디스플레이 부분을 왼쪽 방향으로 회전해서 돌릴 수 있고 접는 것도 가능한 풀 브라우징폰입니다.

 

 

canU 801Ex 캔유 파파라치폰은 접었을 땐 마치 디카처럼 보이기도 해서 신기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상판으로 상단 액정을 180도 돌려서 접은 상태가 되면 카메라, DMB, 뮤직온을 선택하는 안내 화면의 메뉴가 나오는데 이 상태로 지상파 DMB 방송을 시청하거나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상단은 뱅크온을 사용할 때 사용하는 적외선 센서가 있고 전면에는 CANU 로고가 표시되어 있는데 핸드폰을 켤 때 여러 가지 색상으로 빛이 나는 걸 볼 수 있어요.

 

 

 

 

기기 좌측 구성은 외장 메모리 MicroSD를 삽입할 수 있는 슬롯과 충전 포트가 있으니 24PIN 표준형을 사용하시면 되고 우측에는 이어셋 연결 포트와 LGT 뮤직온 바로가기 버튼, DMB 시청 버튼, 카메라 버튼이 있습니다.(이어셋 연결부는 슬라이드 방식으로 열고 닫으면 됨)

 

그렇지만 이 폰의 단점이 있다면 다소 무게와 두께가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고 카메라 렌즈가 빡에 노출되어 있어서 사용 시 부주의할 경우 긁힘과 손솽에 취약할 수 있으니 관리에 신경을 쓰셔야 될 거라 생각해요.

 

 

 

 

2021년 6월 30일 LGU+에서 CDMA 서비스를 종료하여 개통은 어려워졌지만 소장해서 관상용으로 간직하거나 소품으로 사용하기 위해 찾는 분들이 아직도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필자가 이 핸드폰을 직접 사용해 본 결과 별 5개 만점을 기준으로 별점을 매겨보면 이러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기능성: 
· 내구성:
· 그립감: 
· 소장 가치:

 

옛날에 사용했었고 그때 당시의 추억이 생각나서 다시 갖고 싶어진 분들도 있을 텐데 이 폰이 마음에 들고 관심이 생겼다면 번개장터에서 캔유폰을 검색해 보세요.

 

그러면 화니폰이라는 상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걸 쉽게 찾을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될 것이며 이런 폰들은 실사용을 하지 않더라도 소장하고 있다가 나중에 되팔게 되었을 때 생각했던 것보다 괜찮은 가격을 받을 수도 있으니 손해 보는 일은 없을 거예요.

 

https://phone-village.tistory.com/notice/27
핸드폰과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위에 남겨드린 공지 내용을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멋지고 예쁜 핸드폰들을 준비해서 소개해 드리고 모바일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도 계속해서 알려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방문 부탁드릴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