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휴대폰 유심칩 빼는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스마트폰 사용 시 일시적인 오류로 인식되지 않거나 USIM을 교체해야 될 일이 생길 수 있는데 이런 작업을 처음 진행하는 분들은 어떻게 하면 되는 건지 궁금하실 수 있을 겁니다.
직접 진행하기 어렵다면 가까운 대리점에 방문해서 직원에게 도움을 요청하면 되지만 방문하기 번거롭거나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등의 이유로 직접 해보려는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사용 중인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위치가 약간씩 다를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일체형 삼성 갤럭시폰을 기준으로 USIM 빼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이 내용을 확인하면 도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핸드폰 USIM 빼는 방법
핸드폰 전원을 안 끄고 진행해도 상관없지만 인식불가로 오작동될 확률이 적게 남아 있기 때문에 불안하신 분들은 안전하게 진행하기 위해 전원을 끈 상태에서 시도하시면 되고요.
휴대폰 유심칩 빼는법으로 우선 폰을 살 때 박스 안에 같이 동봉되어 있던 이젝트 핀(EJECT PIN)을 준비해 주셔야 되는데 분리 핀이 없을 경우에는 대체할 만한 다른 뾰족한 도구(샤프, 클립 등)를 이용해도 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 중인 갤럭시 S8+를 확인해 보니 좌측 상단에 찌를 수 있는 유심 트레이 홈이 있는 걸 볼 수 있었는데 분리 핀을 이용해서 이 홈을 눌러주시면 트레이가 빠져나오는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처음 시도해 볼 경우 이젝트 핀으로 찔렀는데 나오지 않고 있어 자칫 잘못하다가 폰이 고장나기라도 할까 봐 걱정될 수 있는데 조금 힘을 가해서 힘껏 찔러주면 이렇게 트레이가 살짝 빠져나온 모습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시도할 때 주의해야 될 사항이 있다면 핀을 홈에 넣은 상태에서 찌를 때 홈과 수직이 되지 않으면 제품이 손상될 수도 있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고요.
USIM을 트레이에 제대로 끼우지 않으면 유심 트레이를 삽입할 때 카드가 트레이에서 벗어나게 되어 떨어질 우려가 있고 트레이가 젖은 상태로 삽입해버리면 제품이 손상될 수도 있으니 완전히 건조시킨 상태에서 진행해 주셔야 됩니다.
그러고 나서 분리핀을 제거한 다음 나머지는 유심 트레이를 직접 손으로 잡아서 뺄 수 있으니 진행하는 과정에 있어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을 거예요.
이후 유심카드를 장착한 상태에서 다시 트레이를 넣어주면 되는데 억지로 넣으려 하지 말고 손으로 조심스럽게 트레이를 삽입구에 완전히 밀어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트레이를 제대로 닫지 않았거나 비스듬하게 될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땐 와이파이는 되지만 SIM 카드를 인식할 수 없어 전화걸기, 모바일 네트워크 연결과 같은 작업을 수행하지 못할 수 있으니 유심 트레이를 확인해서 확실하게 꽉 닫아주셔야 돼요.
최초 개통하기 위해 유심칩을 넣은 상태라면 핸드폰 화면을 보면 알림이 뜬 걸 볼 수 있는데 안내에 따라 순서대로 설정을 해주시면 되고 교체하는 것이라면 2분 정도 기다리면 인식되어 통화와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핸드폰을 켠 상태에서 진행하신 분들 중에 상단에 통신사 로고가 뜨지 않을 땐 핸드폰 전원을 껐다가 켜보면 통신사 신호가 잡히는 걸 확인할 수 있고 한 번에 인식되지 않을 수도 있는데 이럴 땐 2~3회 재부팅을 시도해 봐야 될 수도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될 거예요.
휴대폰 유심칩 빼는법, 교체하는 방법은 알고 보면 별로 어렵지 않으니 알려드린 대로 동일하게 시도하시면 되겠고 만약에 유심을 교체한 상태인데 계속 인식되지 않고 있다면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엔지니어를 통해 점검을 받아볼 필요가 있을 겁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 내용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곳에 공유하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글을 복사해가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